책 속의 문장들7
호의가 계속되면 받는이는 그것이 권리인줄 착각한다
세계적인 찐 부호들의 소박한 손목시계를 보면... 이나라의 기득권자들의 허세 허영 오만을 생각하게 만든다.
물고기를 잡을땐 내가 좋아하는 걸로 미끼를 쓰는게 아니라 물고기가 좋아하는걸로 미끼를 쓰야한다
부족함이 있어야 부족함 채우거나 수정되어갈때 희열감 성취감을 느끼지 않겠니? 아니...부족함을 알아갸야 할 시간이다.
추억은 주전부리처럼...심심할때 꺼내먹는... 그런것~~~ 하지만,,, 집착은 말자...과거의 일 뿐이다.
힘이 들땐 죽음을 생각해 보자
그 앞에선 난 항상 겸허하며, 그 앞에선 내가 가진것이 허무하며, 그 앞에선 모두가 홀로이다.
누구와의 비교함이 미친짓이고 누구에게도 인정 받을 필요가 없을것이다. 지금 까지 안하고 , 못하고 미뤄왔던 것들이 후회로 남을것이다...
그때 이러 했더라면... 그때 다른 행동과 다른 생각을 했더라면... 죽음 앞에선 모두가 허무하고 후회할 뿐일것이다.
그냥 해보고 죽자!!! 후회없도록... 아등바등 남에게 잘 보일 필요도 없다... 편하게 심플하게... 세상 모두가 죽을땐 똑 같지 아니한가!!!
그들은 나에게 이래아 저래라 자신있게 평가를 해댑니다. 그들의 삶과 인생이 얼마나 거창하고 멋진지 몰라도 ... 제가 보기엔 너희들 인생,삶이 좋아보이진 않는답니다. 그들에게 민폐가 된다면 모를까...저는 그들처럼 살고 싶지 않습니다. 내가사는 이삶을 잘 살면 답이 나온다는걸... 다른 어떤 생에 대한 동경도, 큰부자, 사회적명예와 성공보다 집앞 공원을 지나면서 풀을보고 초록을 느끼는 내 삶. 내 인생이 좋아요
사회적 알람이 정답인양 떠들고 다니지 말아주세요...아니... 다른곳에서 떠드는건 제가 어찌하겠소마는 제앞에서 만큼만이라도... 평가가 필요하면 제가 먼저 요청드릴테니...
옛 성인,성현들이 왜 침묵하는지 아시나요?
그대! 지금 너무 무겁습니다
-MJ...후안무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