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진 소비란 미니멀라이프 멍

딱히 정해진것도 정답도 없는 것이 분명할게다
개인의 성향과 취향 가치관이 관여하는 부분이기에...
개인이 만족하는 소비가 최선이 아닐까싶다

더해빙이란 책을 읽은적이 있다
그 내용은 부자가 되는 방법이랄까? 아무튼 부에 대한 허무맹랑한 내용인줄 알았지만... 의외의 인문적인 의미가 있더라

진짜부자는 오늘에 충실히 산다는거
지금 가진것에 집중한다는거
지금 내가 느끼는 감정에 충실해야 한다는거
지금 있슴을 느끼고 지금 편안한 감정에 머물 수 있는 소비
지금 내가 충동구매는 아닌지... 이걸 사고나면 내 맘이 불편하지 않을 것인지... 금액의 높고 낮음 보다는 지금 내 맘에 집중해 보는것... 그런 소비를 추구하고 싶다



편안한 마음을 유지하는 소비
옷장을 채우기만 하는 소비는 줄이고
집안을 채우기만 하는 소비는 없애고
필요하지도 않은데 1+1에 혹해서 집안에 쌓아놓는 소비는 참자...사용하지도 않으며 욕심만 부리다 집안에 쓰레기만 쌓이더라...ㅠㅠ 냉장고엔 먹지 않은 우유와 유산균들... 창고에 가득한 휴지들...

미니멀라이프 로의 길은 내 감정이 편안하게...
혹자는 미니멀라이프를 비우고 버리는걸로 착각하는 사람들이 있더라... ㅠㅠ 조금만 깊게 들여다 보자면

버리는게 아니라 더 소중한걸 남기는 작업이다^^ 분명히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느 패전 병사의 기도 멍  (15) 2023.08.18
내가 걷는이유 걷기 멍  (14) 2023.08.17
관계 미니멀라이프 멍  (36) 2023.08.14
태풍이 지난간뒤 팔공산에서 바람 멍  (9) 2023.08.12
슬기로운 폭염극복을 위한 숲속 멍  (2) 2023.08.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