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도쿄 트렌드 인사이트/정희선 지음/원앤원북스

이웃나라 일본의 과거와 지금을 살펴 우리의 길을 찾아본다.
일본의 노령화 사회, 세계적인 인공지능기술, 요즘 Z세대의 윤리의식과 가치, 코로나와 전쟁으로 인한 저성장, 세계적인 친환경 가치관이 주도하는 시간



기능성을 부여한 제품들...어필...금액대비 만족도를 충족시키려 하고있다



저가프리미엄 시장 공략
저비용 혹은 저렴한 가격대의 제품을 사용 하며 절약하는 삶 속에 가끔은 사치를 누리려는 성향을 공략한다

저성장, 인구감소 시대 무작적 가격을 올리기 보단 제품에 새로운 가치를 더하여 가격이 책정 된다면 소비자들도 이해가 빠를것이다


물건 자체보다는 경험하고 체험하는 소비의 가치가 형성됨

스스로 시도해보고 스스로 인플루언서가 되어 SNS로 바이럴 마케팅이 자연스럽게 되는걸까?


친환경 소비 그리고 윤리소비
제품에 철하과 추구하는 가치가 담긴 제품을 가격에 상관없이 구매하려한다



고령화 사회에 맞는 시니어를 대상으로 하는 기획들은 노인에대한 편견을 없애고, 노인 본인들은 자신이 노인이라고 생각 하지 않음을 알아야 한다
고령자들의 생활 개선을 위한 에이지테크 산업이 각광받을 것이다



도쿄트랜드 인사이트/정혜선 지음/원앤원북스